기사 메일전송
“강북문화재단의 졸업선물 공연 감상하세요” - 춘천인형극제 대상작 ‘오늘, 오늘이의 노래’ 공연
  • 기사등록 2024-01-31 15:20:21
기사수정


▲ (재)강북문화재단이 마련한 인형극 ‘우리 신화 오늘, 오늘이의 노래’ 공연 안내 포스터


(재)강북문화재단(이사장 김삼봉)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을 위해 오는 2월 2일(금)까지 ‘즐거운 졸업선물’로 인형극 ‘오늘, 오늘이의 노래’를 공연한다.


재단은 지난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을 졸업하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무료 공연을 마련해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 1,339명에게 예술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당시 성원에 힘입어 재단은 올해에도 다양한 공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할 방침이다.


이번 공연 극단 로·기·나래의 인형극 ‘오늘, 오늘이의 노래’는 낯설고 신비로운 세계 원천강을 배경으로 학이 키운 아이 ‘오늘이’가 사계절을 주관하는 신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신화적 스토리를 한 폭의 수묵담채화처럼 묘사한 작품으로 2014년 춘천인형극 대상, 2021 김천국제가족연극제 연출 및 연기상 등을 수상했다. 


강북문화예술회관 진달래홀에서 초등학교 입학 전 아동들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기간에는 무대에서 사용하는 인형과 소품 등을 볼 수 있는 ‘즐거운 인형’ 전시도 열린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춤과 음악, 인형과 영상 등 다양한 예술 장르들이 융합됐기 때문에 아이들의 정서를 풍부하게 발달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북구 어린이들이 이번 공연을 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4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