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행정실장 재정·회계 연수 운영 - 학교 행정 역량 향상 위한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
  • 기사등록 2023-10-11 17:55:15
기사수정


▲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행정실장 재정·회계 맞춤 현장연수 모습.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지난 9월 22일 행정실장 등 예산담당자 45명을 대상으로 ‘재정·회계 맞춤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서대문역 바비엥2 교육센터 및 정동 일대에서 전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학교 행정 역량 향상을 위한 공사계약 원가계산서 이해, 재정지원과 팀별 업무 연수와 물품 계약 업무의 투명성 및 능률성 제고를 위해 학교장터(S2B) 사용자 연수가 이뤄졌다.


오전 직무 연수가 끝날 무렵에는 인근 행사장을 찾았던 조희연 교육감이 방문해 학교 구성원인 학생·교사·교직원 모두 협력해 민주적인 문화를 넘어 공동체 문화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오후에는 인근에서 공연 관람 및 덕수궁 탐방 등 문화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낮추고 지구별로 학교 현안을 협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멀리 가지 않고도 직무연수와 문화연수를 한 지역에서 실시하고, 인근학교 및 교육지원청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95.3%가 만족했다고 답했다.


강연실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현장 행정역량강화와 업무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정실의 역량 강화와 소통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