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술 계약 제대로 시작하세요”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하반기 교육 개최 - 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계약서 작성법 교육
  • 기사등록 2023-10-11 17:54:26
기사수정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올 하반기 교육으로 <예술 계약 제대로 시작하기!>를 마련했다. 이 교육은 오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5일간 실시간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예술 분야별 계약 교육을 표준계약서를 기반으로 진행해 예술계의 공정한 계약 문화 확산과 예술인의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예술계약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예술 계약 기초과정과 최근의 계약 경향, 표준계약서 활용 및 작성법 등을 다루는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법률가와 현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참여자들은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 비대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날짜마다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총 5일 동안 약 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모든 예술인과 관련 종사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사전신청은 재단 누리집 웹사이트(www.kawf.kr)에서 가능하며, 마감일은 13일(금) 오후 12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02-3668-0200)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이번 교육 외에도 <찾아가는 예술인 권리보호 교육>을 운영해 안전하고 공정한 예술 활동 환경 조성 및 성폭력 예방 및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 법률팀을 운영해 법적 문제나 계약 상담이 필요한 경우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