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덕고등학교, 장애인식개선 ‘골볼’ 체험 - 직접 체험하며 장애인에 대한 스포츠 편견 해소
  • 기사등록 2023-10-04 16:10:37
기사수정


▲ 장애인식개선사업으로 골볼을 함께 한 선덕고 학생들과 장애인체육회 회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선덕고등학교에서 1,2학년 1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서 비장애인 학생들에게 시각장애인 스포츠 인들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을 연계한 도봉구장애인체육회 신창용 사무국장은 직원들과 함께 교육에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비장애인 학생들은 골볼이라는 새로운 스포츠 종목을 배우고, 직접 경기를 해봤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 학생들은 일상에서는 접하기 힘든 스포츠를 체험함으로써,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뿐만 아니라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 체육 활동을 응원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했다. 


신창용 사무국장은 “선덕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육을 진행해준 대한장애인골볼협회에게 감사하다”며, “이런 뜻 깊은 교육이 향후 더 많은 학생들에게 확대돼 더욱 포용적이고 이해심 깊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