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지원청, 학교장터 활성화 업무협약 - 공공기관 우선구매 활성화와 청렴 계약문화 도모
  • 기사등록 2023-09-19 18:56:26
기사수정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와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공공기관의 계약 업무를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처리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사회적 배려기업의 제품을 우선 구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학교 및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했다.


S2B(학교장터)는 사회적 배려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의 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공공기관의 계약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특화된 시스템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지원청은 이를 활용해 공공기관 계약 업무를 간소화하고 예산을 절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학교와 지역 소상공인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 내용을 학교에 홍보해 학교 교직원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연말에는 우수학교를 선정해 표창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개발할 계획이다.


강연실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선 학교의 학교장터 이용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면 청렴하고 투명한 계약 업무 처리와 학교 예산 절감, 지역 소상공인 상생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