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예결위 구성 등 265회 임시회 폐회 - 자유발언 통해 의원들 다양한 행정 정책 제안
  • 기사등록 2023-07-18 22:27:25
기사수정


▲ 최치효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는 1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총 8일간 열린 제265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65회 임시회에서는 7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일과 1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각종 안건 등에 대한 심의와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강북구 명예구민증 수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와 프랑스 누벨 아키텐 보르도 시 간 우호협력 체결 보고 ▲강북구 주민투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강북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강북구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1인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 및 지도협의회 구성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어서 이상수 의원이 ‘4·19민주묘지역 인근 주민을 위한 주차공간 확보’에 대해, 최인준 의원이 ‘강북구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대해, 최미경 의원이 ‘고도제한 완화 환영과 당부’에 대해, 정초립 의원이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해, 마지막으로 노윤상 의원의 ‘4·19민주묘지 가을밤의 음악축제 추진 관련’에 대해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한편, 강북구의회 예결특위는 12일 제1차 예결특위 회의를 통해 위원장에 윤성자 의원을, 부위원장에 최인준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예결특위는 앞으로 2023년도 제1회 강북구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2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