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통학로교통안전개선특위, 통학로 안전 모색 - 최인준 위원장,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최선 다할 것”
  • 기사등록 2023-06-27 19:16:13
기사수정


▲ 강북구의회 교통안전개선특위 회의에서 집행부의 향후 업무 방향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있다.


강북구의회 통학로교통안전개선특별위원회(최인준 위원장, 심재억 부위원장, 곽인혜 위원, 이하 개선특위)는 지난 22일 4차 회의를 갖고 집행부로부터 통학로 교통안전 관련 2차 업무보고를 받고 향후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개선특위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하고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자 올해 1월부터 활동에 들어갔다.


특위 위원들은 건설안전교통국장으로부터 민원 및 건의사항, 현장 활동에 따른 개선요구 사항에 대한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에 대해 업무보고를 들었다.


이어서 질의응답을 갖고 경사로 미끄럼방지 보도블록 설치, 보행로 조성, 스마트 보안등 설치, 주차단속 강화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최인준 위원장은 “특위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며 향후 추진사항에 대해 정립할 수 있었다”면서, “이에 관련부서에서는 위원들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2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