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마트폰으로 건강보험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나요?
A.
M건강보험은 개인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건강보험증 재발급, 보험료 조회, 이메일 고지, 모바일 고지 신청, 각종 환급금 신청 등 25종의 건강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2016년 10월부터는 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등 5종의 증명서를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면 팩스로 보내드리는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Q.
어떻게 이용 하나요 ?
A.
앱스토어(play스토어) →『M건강보험』검색 설치 →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이용
※ 인증서 가져오기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cert)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선택 ⇒ 휴대폰으로 내보낼 인증서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 클릭 ⇒ M건강보험의 인증번호를 홈페이지 '인증서내보내기'창에 입력후 '확인' 클릭 ⇒ M건강보험에서 인증번호 밑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내보낸 인증서가 스마트폰으로 저장됩니다.
주요 민원서비스 내용
▶건강보험증 재발급
▶건강검진대상 및 결과조회
▶ 각종 환급금 신청
▶진료받은 내용 보기/신고회신내역,
▶보장구 예약신청 등
▶보험료 부과내역
▶보험료 고지납부현황
▶ 이메일고지, 모바일고지
▶고지서 송달지변경 신청
▶보험료 고지서 재발급, 자동이체 신청
▶급여해제 공단부담금 환급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봉지사 제공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