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계종합사회복지관, ‘과학 속 세상’ 마무리 - 초등학생 대상 과학과 미디어 접목한 교육 지원
  • 기사등록 2023-01-10 19:32:48
기사수정


▲ ‘과학 속 세상’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과학 관련 내용을 다룬 방송을 직접 제작하고 있다.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은 지난 6일 노원교육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모사업으로 실시한 ‘과학 속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과학 속 세상’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기사화해 뉴스 영상으로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아동의 과학적 탐구력 및 영상 제작 능력을 증진할 목적으로 운영됐다.


본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씩 총 29회기를 운영했으며 전문 외부강사를 활용해 미디어교육과 과학교육, 체험활동 등 다양하게 구성해 아동의 자존감 및 사회성 향상을 지원했다.


그 결과 참여 아동의 과학적 태도 및 자아존중감과 사회성이 모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내용에 상당히 만족한다고 답했다. 


참여 아동들은 “다양한 과학을 실험할 수 있었다”, “과학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영상 촬영과 편집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과학 뉴스 영상은 하계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