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구강인형극으로 바른 칫솔질 교육 - 반복학습으로 칫솔질 배우는 프로그램도 지원
  • 기사등록 2022-12-06 18:08:25
기사수정


▲ 도봉구 구강보건사업인 ‘도전! 칫솔질 뽐내기’에서 아이들이 올바른 칫솔질에 대해 배우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7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지역 유치원 아동들(7세) 7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 인형극 「피터 팬의 치아 튼튼 모험」을 공연한다.


본 공연은 구강전문극단 인형컴엔터테인먼트가 기획한 창작 구강인형극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 인형 무대를 통해 ▲구강건강 지식과 실천 동기 부여 ▲올바른 칫솔질 ▲구강관리 실천 생활화 등을 알려준다.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음악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호응도 높다.


구는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구강인형극을 즐길 수 있도록 구민회관 공연과 함께 13일과 14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구강인형극 「달콤 마녀의 초대장」 영상 공연도 진행한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019년까지 매년 구강인형극을 공연하고, 작년에는 비대면 온라인 구강인형극 ‘출동! 반짝반짝 이 닦기’ 영상 공연을 지원해 5~7세 아동 3,311명이 관람토록 했다.


또 구는 2022년 어린이 구강보건사업으로 보건소-유치원-가정에서 반복 학습을 통해 칫솔질을 완성해 나가는 놀이형 프로그램인 「도전! 양치질 박사~‘칫솔질 뽐내기’」를 진행해, 58개소 5,000여 명의 교사, 부모, 아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 양치질 박사~‘칫솔질 뽐내기’」에서 우수한 실력을 뽑낸 2개 기관은 7일 본 공연에서 칫솔질 시연에 나설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인형극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바른 구강생활 습관들을 알려줘 유아기 구강건강의 길잡이가 될 수 있다”며, “유아가 생활하는 공간 어디서나 구강건강 생활화가 될 수 있도록 가정, 원, 보건소 협업을 통해 효과적인 구강보건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3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