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의정 역량 강화 의원 세미나 개최 - 허광행 의장, “구민에게 신뢰받는 구의회 위해 최선”
  • 기사등록 2022-11-08 21:05:18
기사수정


▲ 세미나를 마친 후 강북구의원들과 강사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에 걸쳐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새롭게 구성된 제9대 의원들의 의정역량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윤리 및 행동강령 교육을 통해 지방의회 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날인 1일 오전에는 해피앤힐링 코칭연구소 문지윤 대표가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및 2차 피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아동권리교육 동영상 시청, 드림코칭 교육연구센터 주양순 대표의 의원윤리 및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교육, 강북구수어통역센터 문원정 강사의 장애인식 개선교육이 이어졌다.   둘째 날인 2일에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대표가 ‘행정사무감사 심의 기법과 예산검토 기법,’ ‘의정활동 실무와 조례 입법 및 검토’를 주제로 의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허광행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새로 출범한 제9대 강북구의회가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더불어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을 함양해 신뢰받는 구의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0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