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붕 없는 박물관’ 성북구, ‘성북시티투어’ 운영 - 목·토·일 3개 코스 마련 모든 코스에 해설사 동행
  • 기사등록 2022-10-18 18:32:23
기사수정


▲ 지붕 없는 박물관 성북을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성북시티투어 안내 포스터


한양도성, 길상사, 심우장 등 교과서 속 근·현대 문화예술 문화재가 산재해 도시 전체가 하나의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불리는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성북시티투어’를 시작한다.


지난 8일 4호선 한성대역 6번 출구 앞에서 첫 시동을 건 ‘성북시티투어’는 45인승 버스를 이용 성북구 곳곳에 산재한 역사문화재, 문화시설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 토, 일 진행하며 목요일에는 청와대 코스(청와대-성북구립미술관-우리옛돌박물관), 토요일에는 성북역사문화코스(한양도성-심우장-성북역사문화센터-우리옛돌박물관), 일요일에는 가족힐링코스(의릉-성북구립미술관-우리옛돌박물관-길상사)로 운영한다.


성북구 곳곳에 숨어 있는 역사문화재는 물론 삼청터널로 이어진 삼청동과 성북동 사이의 수려한 단풍, 한양도성에서 내려다보는 성북동의 전경, 성북 구립미술관의 특별 기획전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모든 코스마다 해설사가 함께 해 다양한 스토리와 함께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성북시티투어’ 참가는 로망스투어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이용료는 1인당 5,000원(3세미만 무료)으로 입장료, 버스비, 여행자보험을 포함한 금액이다. 


코스별로 25인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문화체육과, 성북역사문화센터, ㈜로망스투어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우리 근·현대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인의 삶과 활동 흔적이 오롯이 남아 있는 성북구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오랜 시간 차근차근 준비한 사업”이라면서, “성북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9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