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7 00:07:12
기사수정


▲ 허광행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지난 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총 8일간 열린 제257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4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일부터 20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9대 의회 개원에 따른 구정업무 보고를 받고 조례안,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 안건을 심의했다.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강북구 청자 가마터 체험장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강북사랑상품권의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강북구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인수동 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강북구 「공공형 실내놀이터(서울형 키즈카페)」 민간위탁 동의안 ▲삼양사거리 역세권 활성화사업에 따른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에 관한 의견청취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개정 운영규약 보고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유인애 부의장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민선 8기 강북구의 구정운영 방향으로서 구민참여와 소통, 구의회와의 협치, 행정의 연속성 등을 제안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9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