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1인가구 정책개발 의원연구모임 ‘기지개’ - 1인가구 복지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갖고 본격 활동
  • 기사등록 2021-10-12 21:59:50
기사수정


▲ (왼쪽부터) 이정식 부의장, 김미임 의원, 조윤섭 의원, 유인애 의원, 구본승 의원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마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북구의회 1인가구를 위한 정책개발 의원연구모임(대표의원 조윤섭)은 지난 7일 3층 의원회의실에서 ‘1인가구 및 1인 노인가구의 복지정책에 관한 연구용역’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연구모임에는 조윤섭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이정식, 구본승, 유인애, 김미임 의원이 참여해 1인 가구 및 1인 노인가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른 제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강북구 특성을 반영한 발전적인 정책 방안을 함께 고민하게 된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책임 연구원인 한국다문화사회연구소 정창훈 대표가 1인 가구의 세대별 인구사회적 특성은 무엇이며, 1인 가구가 직면하는 위험 요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 방향을 제시했다.


이들은 연구 방법으로 ▲자료 조사 및 현장 방문 ▲선행 연구 및 관련 계획 등 문헌 조사 ▲지역 1인 가구 설문조사 및 1인 가구 관련 단체 심층 면접조사 ▲인터넷, 현지답사 등을 통한 국내외 우수사례 발굴 ▲의원 및 연구수행 연구원 토론회 ▲담당 공무원 인터뷰 및 전문가 자문 등의 방법을 활용할 예정이다.


조윤섭 대표의원은 “강북구 1인 가구 및 1인 노인가구의 복지정책 등 다양한 문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해 바람직한 정책과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6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