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덕성여대캠퍼스타운 - 창업지원과 주민교육 등 다양한 주민지원 사업 추진 - 도봉구, 백운시장 등 지역상권 활성화 예산지원 힘 보태
  • 기사등록 2021-09-28 21:29:46
기사수정


▲ 덕성여대캠퍼스타운에서 마련한 숍인숍 뷰티프로그램 교육 진행 모습


# 여행업에 종사하던 30대 여성 A씨는 코로나19로 실직 후 덕성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 주민 대상으로 진행하는 1인 뷰티 창업 교육을 수료하고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전문기관에서 속눈썹 연장 기술을 추가로 습득한 후 집근처에서 1인 뷰티숍을 창업했다.  


덕성여대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산을 활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덕성여대캠퍼스타운이 주목을 끌고 있다.


덕성여대캠퍼스타운은 창업에 꿈이 있는 청년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지원 사업과 더불어 대학-청년-지역주민 간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상권 살리기, 주민교육, 지역문제 해결형 창업 등 다양한 주민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정과 경력단절여성, 일반인, 청년을 대상으로 1인 소규모 창업을 위한 ‘뷰티 숍인숍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뷰티 숍인숍 프로그램’은 지역상생 창업지원 융합 프로젝트로서 교육생 24명을 선발해, 4개월간(9~12월) 지역의 뷰티 전문기관 위탁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기간 내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취득 후에는 1인 소규모 창업 및 숍인숍 창업을 지원한다.


숍인숍 창업이란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매장형태의 창업을 말한다.


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의 숨겨진 이야기를 발굴하는 주민 학생 취재단을 모집해 지역상권 스토리를 개발하고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권스토리 개발 대상지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도봉강북지점이 비용을 지원하는 ‘창동역 동측상권·수유1동 골목상권’과 도봉구청이 예산을 지원하는 ‘백운시장 상권’이다.


‘창동역 동측상권·수유1동 골목상권’은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사진집과 달력을 제작하고, ‘백운시장 상권’은 기획기사, 수기, 홍보영상을 제작해 지역상권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6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