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 ‘들썩들썩 떠들썩 온 가족 창의 한마당’ - 혁신교육지구사업 진행 프로그램 모둠…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
  • 기사등록 2016-10-24 11:38:32
기사수정



강북구청(구청장 박겸수)은 오는 29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16 강북혁신교육지구 연합 페스티벌인 ‘들썩들썩 떠들썩 온 가족 창의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강북구청과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주최한다. 올해 강북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을 한데 모아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연, 전시, 놀이, 체험마당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체험마당은 ‘학부모가 만드는 창의한마당’에 참여한 관내 17개 학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프로그램은 ‘빨대조명 만들기, 미니스탠드 만들기, 나만의 별자리 만들기, 지문찍기, 파우치 꽃염색’ 등이다. 프로그램은 학부모 대표 180여 명이 직접 준비하며 학생들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마당에는 진로, 마을배움터, 창의한마당,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창의협력, 마을교사, 청소년활동, 장애학생, 학교밖 등 9개 사업팀의 프로그램을 알리는 홍보부스가 준비될 예정.


아울러 지역 전문강사의 지도를 통해 배우고 익힌 기량을 뽐내는 난타, 기타 연주, 음악줄넘기, 풍물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수유초등학교 5학년 142명의 학생과 광개토 사물놀이와의 협연 공연도 펼쳐진다.


한 학부모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지만,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즐겁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잔디밭을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