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3 22:16:06
기사수정


▲ 도봉구의회가 다양한 정보기기에서 보기 쉽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도봉구의회(의장 박진식)가 구의회 소식을 궁금해 하는 구민들을 위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한 의회 홈페이지는 모바일 중심의 인터넷 환경 변화에 따라 PC에 최적화됐던 기존 홈페이지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정보기기에서 접근이 가능하도록 ‘반응형 웹’(사용자의 정보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비율로 표현되는 방식)으로 구축했다.


또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 소외 계층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웹브라우저에 호환되며 보안성을 강화했다. 특히,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초 오픈한 도봉구의회 유튜브 ‘도봉굿티비’와 페이스북 등 4개의 의회 공식 SNS와 의원 별 SNS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연동해 보다 다양한 채널로 의정 활동을 공유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했다.


박진식 의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한 눈에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메뉴를 구성해 ‘구민과의 소통과 이용자의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해서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9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