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둘리뮤지엄, ‘보일락 말락’ 온라인 전시 - 감성놀이 체험 가상현실로 재연 홈페이지 공개
  • 기사등록 2020-09-01 19:43:24
기사수정

 

▲ 도봉구 둘리뮤지엄이 ‘보일락 말락’ 전시를 가상현실로 재연해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이 둘리뮤지엄 감성놀이 ‘보일락 말락’ 전시를 VR로 제작해 온라인 전시에 들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 속에서 전시관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보일락 말락’ 전시를 가상현실(VR)로 재연했다.


감성놀이 ‘보일락 말락’展은 서울상상나라에서 상설전시로 운영했던 체험 전시로, 전시의 기본방향은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아기공룡 둘리의 에피소드를 접목해 둘리뮤지엄만의 독자적인 기획 전시로 재구성했다.


전시는 ▲눈이 휘둥그레 특별한 만남 ▲그냥은 안보여요 진지한 관찰 ▲그 속이 궁금해요 색다른 탐색 ▲아기공룡 둘리 속 보일락 말락 네 가지 세부 주제로 구성된다.


신기한 마법처럼 다양한 착시효과를 접목한 ‘특별한 만남’ 섹션과 특별한 관찰도구들이 있는 ‘진지한 관찰’ 섹션, 그리고 물체의 내부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탐색해 볼 수 있는 ‘색다른 탐색’ 섹션은 관람객의 시선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둘리뮤지엄만의 독자 콘텐츠인 ‘아기공룡 둘리 속 보일락 말락’은 둘리 친구들의 아이템을 그림 속에서 찾아보는 참여형 체험 콘텐츠로 숨은 그림 찾기도 선보인다.


관람을 원하는 주민들은 둘리뮤지엄 홈페이지 ▶전시 ▶기획전시소개 ▶감성놀이<보일락 말락>온라인 전시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