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동 배워요” - 강북문화예술회관, 온라인 헬스ㆍ수영 강습 채널 개설
  • 기사등록 2020-09-01 19:32:46
기사수정


▲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의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인 구조생존수영편 영상모습

▲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의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인 상체운동편 영상 모습.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임옥기, 이하 공단)이 수영과 헬스 등의 체육프로그램을 온라인 유튜브 강습 동영상으로 제작해 지원한다.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공단은 위축된 구민들의 일상회복과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도록 유투브 동영상 채널을 개설했다.


공단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 감염위험 때문에 수영장과 헬스장을 찾을 수 없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수영과 헬스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수영과 헬스 동영상을 제작해 지역주민들의 운동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는 노력을 해보자는 직원들의 의견을 채택해 강북문화예술회관 체육 전문 강사가 적극 참여해 동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동영상은 헬스(준비운동, 상체운동, 하체운동, 복근운동) 프로그램과 수영(수영장 안전한 물놀이 이용수칙, 위기상황 대처 생존수영)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단계별로 지속적으로 온라인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임옥기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장마와 무더위까지 더해져 잔뜩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운동으로나마 고단한 일상을 위로했으면 좋겠다”면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놓치지 않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