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의회, 3차 추경안 다룰 임시회 개회 - 조윤섭 위원장, 서승목 부위원장 등 예결위 구성 - 실시간으로 본회의 등 전체회의 영상 구민 공개
  • 기사등록 2020-08-25 20:44:46
기사수정

 

▲ 이용균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지난 24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9월 4일까지 12일간 238회 임시회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서승목, 유인애, 이상수, 조윤섭, 최치효 의원 등 5명의 의원으로 강북구가 제출한 3차 추경안 등을 심의할 예결위를 구성하고 위원장에는 조윤섭 의원, 부위원장에는 서승목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조윤섭 위원장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시국에 위원장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강북구의 가장 필요한 곳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효율성과 시급성을 잘 고려해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승목 부위원장은 “위원장을 잘 보좌해 이번 추경안이 잘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3차 추경 규모는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쳐 47억 원으로, 도로시설물 유지·보수, 하수관로 개량공사 등 주민생활 환경개선과 밀접한 사업, 하반기에 추진해야 할 현안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강북구의회는 추경안 심사 외에도 각 상임위 별로 ▲강북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공용 및 공공용의 청사건립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북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 ▲강북구 노동권익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강북구의회는 지난 3월부터 임시회 및 정례회 등 전체 회의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고 있다. PC와 모바일로 강북구의회 홈페이지(
http://council.gangbuk.go.kr)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회의를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6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