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장애 악화방지 근력강화운동’ 지원 - 상지운동, 몸통운동, 하지운동 총 3가지 구성 - 사전 동의 구민 한해 방문 전달 및 상담 제공
  • 기사등록 2020-08-04 19:18:39
기사수정


▲ 도봉구의 장애악화방지 근력강화운동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보건소는 7월 29일부터 재활촉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소 등록장애인 및 허약노인 800여명 집에 방문해 운동방법 지도 및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 도봉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2월부터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잠정 중단하고 있다.


이에 구는 재활운동훈련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등록장애인 및 허약노인의 재활촉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가정 내에서 관절구축예방 및 근력강화를 할 수 있는 재활운동 포스터를 배포한다.


장애악화방지 근력강화운동 포스터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상지운동 △몸통운동 △하지운동 등 총 3가지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전달은 직접 방문 전달에 동의한 장애인 및 허약노인에 한해 재활전담요원과 방문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포스터 전달과 함께 운동방법을 지도하며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도봉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은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방역 수칙 등 코로나19 감염증 관련 정보제공과 재활 관련 전화상담 등 최소 업무만을 진행하고 있다. 긴급하게 재활 개입이 필요한 대상자에 한해 방문 재활운동훈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2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