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2020년도 도봉구 명예구청장’ 위촉 - 구민들 가교 역할 1년 임기의 무보수 명예직
  • 기사등록 2020-05-05 23:06:06
기사수정


▲이동진 도봉구청장(가운데)과 명예구청장에 위촉된 6인의 명예구청장이 위촉식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4월 27일 구정 각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온 구민 6명을 ‘2020년 도봉구 명예구청장’으로 위촉했다.


‘명예구청장’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문화·체육, 교육, 청년, 보건복지, 장애인, 여성 등 6개 분야 별로 △문화체육 분야 도봉구체육회 김응래 회장 △교육 분야 전 정의여자고등학교 조석제 교장 △청년 분야 도도봉봉 허나영 대표 △보건복지 분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연합회 박화성 위원장 △장애인 분야 도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성효진 센터장 △여성 분야 전 한살림 서울생협 곽금순 이사장이 위촉됐다.


이들은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1년 임기 동안 구정 관련 주요 회의 참석 및 현안업무 관련 정책 제안, 대내외 각종 행사, 구민 불편사항 민생현장 탐방 등을 통해 새로운 정책을 건의하고 제도 개선에 대한 의견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 이어오고 있는 ‘도봉구 명예구청장’은 구정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정책 결정과 집행 과정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명예구청장들이 도봉구 정책에 구민들의 목소리를 담는 역할을 해주길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구의 정책 추진 과정에서,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행정을 통해 실질적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1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