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1 21:56:47
기사수정


▲ 강북구가 봉제교육을 받을 구민을 모집한다. 사진은 봉제교육센터의 교육 모습.

강북봉제지원센터(강북구 삼각산로 121)가 오는 20일까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과정의 봉제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봉제장비를 익히고 간소한 옷을 만들어보는 기초반과 완성된 의류를 제작하는 실습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개인 물품은 각자 준비해야 한다.


기초반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오전반은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후반은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실습 오전반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반은 월, 수, 금 3일 동안 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만 18세 이상 강북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 거주자나 수강 이력이 있을 경우엔 대기자로 등록된다.


구 홈페이지의 수강신청서와 강북구일자리플러스센터 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워크넷)에서 발급받은 구직등록필증, 신분증 등 서류를 갖춰 구청 일자리경제과에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관련 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센터의 봉제교육은 취업이나 창업은 물론 취약계층의 자립도 도울 수 있다”며, “봉제 전문 기술을 익힌 주민들이 지역경제 활성의 주역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에 소재한 봉제 사업장은 모두 800여 곳으로, 강북구는 센터 내에 상주해 있는 직업상담사를 통해 구인 희망 업체와 연계해 교육생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11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