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문제, 청소년이 해결사”
강북구, 첫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5-09-03
편집국 bukbu3000@naver.com
편집국 bukbu3000@naver.com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청소년의 참신한 시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강북구 청소년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공모전-강북 아이디어 SEarch!’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직접 지역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제는 ‘우리 동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착한 기업 만들기’다.
참가 대상은 강북구 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고등학교 3학년 이하 재학생, 또는 강북구에 거주하는 2007년~2016년생 청소년이다.
신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강북구청 또는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sami125@gangbu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총 6명(팀)의 우수 제안자가 선발된다. 시상은 11월 15일 열리는 ‘강북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에서 강북구청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경제적 관점에서 창의적인 해법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회적경제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소년의 참신한 시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강북 아이디어 SEarch!’ 공모전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