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도봉구, 청년 취업적성 프로그램 운영 직업적성·흥미검사, 청년 마음챙김으로 구성 2024-04-30
편집국 bukbu3000@naver.com


▲ 도봉구 청년이 취업전문가로부터 1:1 컨설팅을 받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취업문을 뚫기 위한 청년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청년 대상 취업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적성 프로그램은 직업적성·흥미검사 과정과 청년 마음챙김 과정 2가지로 구성된다.


직업적성·흥미검사 과정은 성격유형검사(MBTI)와 직업흥미검사(STRONG)로 청년들의 자기이해를 돕고 진로·직업에 대한 가치관 파악과 계획 수립을 돕는 과정이다.


전문 상담가와의 1:1 유선 상담 또는 오프라인 집단해석 특강으로 진행되며, 개인별 성격 및 흥미유형 분석과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청년 마음챙김 과정은 학업·취업·대인관계 등에 지친 청년들의 심신 회복을 돕는 과정으로, 일상에서 쌓인 감정을 해소·치유하고 내면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아로마감정 오일 테라피부터 ▲스트레스 힐링 요가&통증이완 마사지 ▲아트 테라피 ▲컬러와 향수 테라피 ▲원예 테라피까지 총 5회차로 운영된다.


두 과정 모두 도봉구 청년(19세~45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과정별 모집인원, 운영일정 등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도봉청년톡톡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구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구직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신 경제·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1:1 취업컨설팅과 현직자 직무멘토링 두 가지로 구성된다.


1:1 취업컨설팅은 취업 희망분야 및 고민 파악부터 입사서류 점검, 기업 및 직무기술서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및 피드백까지 참여자별 맞춤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신청자별 1시간씩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현직자 직무멘토링은 직무소개와 실무 필요 역량을 강의하는 미니특강(25분)과 질의응답(90분)으로 구성된다. 총 12종류의 직무별 멘토가 취업 방향 설정을 돕는다. 매월 2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지원에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 직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그에 맞는 지원과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청년지원과 청년지원팀(02-2091-3814~5)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