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 눈에 알아보는 일자리 정보” 강북구, 일자리 안내 책자 500부 배부 2024-04-30
편집국 bukbu3000@naver.com


▲ 강북구가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을 위해 발간한 일자리 안내 책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을 위해 연령별·대상별·분야별·업종별로 6,000여 개의 다양한 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안내 책자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종합 안내 책자는 50쪽 분량으로 구의 일자리 관련 시설, 공공일자리, 취업 지원, 직업능력 개발훈련, 취업역량 강화, 창업지원,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 중소기업 지원 등 8개 분야별 일자리 정보가 담겼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공공일자리 분야는 구에서 모집하는 직접 일자리 사업 내용, 모집인원, 근로기간, 근로조건, 자격조건 및 문의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취업 지원 분야는 취업 정보 접근성을 높이도록 취업지원센터를 대상자별 및 유형별로 소개하고, 직업능력개발훈련 분야에서는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취업역량 강화 분야에서는 퇴직 교사 방과 후 교실, 청년도전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고, 창업지원 분야에서는 캠퍼스타운사업, 창업지원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구는 4월말 500부를 발간해 구청, 동주민센터 민원실, 일자리플러스센터 및 관내 여러 일자리 지원시설에 배부했다. 또 구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누구나 전자책자로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일자리 정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청년과(☎901-2635)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취업의지가 있음에도 안내를 못 받아 취업을 하지 못하는 구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자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편리하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