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전석 매진 도봉문화원 개원 30주년 기념 산뜻한 출발 알려 2024-04-02
편집국 bukbu3000@naver.com


▲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도봉문화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신춘음악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도봉문화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3월 23일 오후 4시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에서 열린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신춘음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신춘음악회는 사전 예약을 통해 500여 석이 전석 매진되며 구민들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올해로 개원 30주년을 맞는 도봉문화원의 지난 여정을 계절에 담아냈다.


‘1부: 겨울의 항해’는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을 시작으로 도봉문화원의 개원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개척과 도전 정신, 도봉문화 창달이라는 포부를 담은 진취적인 곡들로 구성됐다. ‘2부: 봄의 향연’은 도봉문화원 개원 30주년을 지역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경쾌한 춤곡들로 채워졌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봄의 소리 왈츠’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등이 연주되며 관객들에게 따스한 봄의 기운을 전했다.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도봉구의 아동, 청소년, 성인으로 구성진 문화예술단체다. 2016년 창단 이래 꾸준한 클래식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23년 「도봉구 출범 50주년 기념음악회」를 비롯해 ‘덕성여자대학교 오케스트라 M.O.Ds’, ‘도봉옛길 예술상단’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와 협연한 바 있다. 올해 9월에는 「도봉문화원 30주년 기념음악회」와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기본적인 연주 실력을 갖춘 도봉구민 또는 관내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입단할 수 있다. 4월부터는 향후 오케스트라 입단을 희망하는 악기 입문자 대상 기초교육 프로그램, 오케스트라 예비반을 도입한다. 관내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바이올린 부문을 시작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 입단 및 관련 문의는 도봉문화원(02-905-4026)으로 하면 된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