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도봉문화원, 도봉문화원 문화해설사 위촉 도봉 역사와 문화유산 알리는 문화해설 맡아 2024-03-12
편집국 bukbu3000@naver.com


▲ 도봉문화원 최귀옥 원장(왼쪽에서 5번째)과 문화해설사들이 위촉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문화원(원장 최귀옥)은 지난 5일 문화해설사 8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도봉문화원 문화해설사는 1년간 도봉구의 곳곳에서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도봉구민으로 구성된 문화해설사는 도봉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해설사는 도봉구의 역사, 민속 등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위촉된다. 


문화해설사들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전국의 문화유적지를 답사하는 ‘문화탐방 인문학기행’ △매주 토요일 오전에 다양한 주제에 따른 도봉구 도보해설 프로그램 ‘토요탐방 도봉기행’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도봉구 문화관광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봉문화원 문화해설사를 만날 수 있다. 도봉구를 여행하는 5인 이상의 단체라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문화해설사와 함께할 수 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봉 시티투어’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좋아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도봉구 관광 및 해설사 배치 문의는 도봉구 관광안내센터(02-998-4029)로 하면 된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