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강북교육, ‘신규공무원 청렴동아리’ 운영 - 반부패·청렴의식 제고 및 공직적응도 높이기 위해
  • 기사등록 2018-09-05 15:43:14
기사수정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석진)은 신규 공무원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신규공무원 청렴동아리’(이하 ‘청아리’)를 운영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청아리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반부패·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청렴활동과 선배 공무원과의 소통을 통해 소속감 및 공직 적응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청아리에는 2017년 1월 1일 이후 신규 임용된 일반직 공무원들이 참여하여 ▲ 업무 노하우 공유 ▲ 청렴 실천과제 발굴 ▲ 청렴 홍보 동영상 제작 ▲ 청렴 봉사활동 ▲ 청렴 유적지 방문 및 청렴연수 등 다양한 활동들을 올해 11월까지 하게 된다.


장 교육장은 “새내기 때부터 청렴은 당연히 갖추어야 할 기본 정신으로, 새내기 뿐만 아니라 모든 공무원들이 청렴정신을 갖추도록 언제나(언제 어디서나, 제일 먼저, 나부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매년 신규 임용 2년차 이내의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아리를 운영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6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