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자리박람회, 지역경제 새로운 희망을 찾는다” - 도봉구, 다양한 취업 기회와 체험 프로그램 제공
  • 기사등록 2024-10-01 22:50:36
기사수정


▲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도봉구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10월 29일(화) 구청사에서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박람회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박람회 채용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사례는 179건에 이른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도봉구청 곳곳에서 ▲기업채용관 ▲정책정보관 ▲취업지원관 등의 부스가 운영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온라인 입사지원, 현장면접 및 채용 상담 등이 진행되며, 정책정보관에서는 일자리 사업 안내와 개인재무 상담 등이 이뤄진다. 취업지원관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드립백커피 만들기, 취업타로, 캘리그라피 손수건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0일(목)까지 구 누리집에서 구인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고문에 나와 있는 업종별 담당기관의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총 100개 기업을 모집하며, 이 중 20개 기업은 현장에 참여하고, 80개 기업은 온라인 등을 통해 참여한다. 현장 참여 기업에는 기업 홍보 및 채용 면접을 위한 부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도봉구 일자리 박람회 전용 누리집에서 참여 기업의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기업과 구민들이 상생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지역경제과 일자리사업팀(02-2091-286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7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