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학동 시루봉로, 우회전 차선 추가 확보 공사 완료 - 박석 시의원, 주민 편의 증진 위해 공사 예산 확보 집중
  • 기사등록 2024-09-03 22:48:35
기사수정


▲ 박석서울시의원

박석 시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도봉구 방학동 시루봉로 128~135구간의 우회전 차선 추가 확보 공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방학동 성당에서 정의공주묘 방향으로 향하는 도로로, 신동아아파트사거리는 통행량이 많은 도로임에도 불구하고 좌회전, 우회전, 직진 차량이 모두 같은 차선을 이용해야 하는 왕복 2차선에 불과해 상습적인 교통체증이 발생해왔다.


박 의원은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관계 부서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2022년 예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로 확장에 필요한 9억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2023년부터 신동아아파트사거리에 접한 시루봉로 100m 구간 도로 확장 공사(폭 15m→18m)를 위한 설계 및 보상에 착수했으며, 최근 공사를 완료했다.


박석 의원은 “도로 확장 공사 준공으로 신동아아파트로 향하는 직진 및 좌회전 신호대기 차량과 방학로로 우회전하는 차량의 동선이 분리돼 시루봉로의 교통정체가 대폭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통체증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8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