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 모여라” - 1인가구 맞춤형 생태교육 ‘도봉 에코 프렌즈’
  • 기사등록 2024-09-03 22:11:54
기사수정


▲ 도봉구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생활밀착형 친환경 프로그램 ‘도봉 에코 프렌즈’를 운영한다. 모집 안내 포스터의 큐알코드를 통해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생활밀착형 친환경 프로그램 ‘도봉 에코 프렌즈’에 참여할 도봉구 생활권에 거주하는 1인가구를 오는 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봉 에코 프렌즈는 1인가구 10명을 대상으로 도봉구1인가구지원센터 교육장에서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플라스틱 기후위기와 분리배출 방법, 제로웨이스트 챌린지 등 다양한 환경 교육과 함께 천연비누 방향제, 약산성 샴푸바, 밀랍시트 파티캔들 만들기 등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회기인 <당신의 지구는 안녕하신가요?>에서는 플라스틱 문제와 기후위기에 대한 교육과 함께 퀴즈 및 환경 관련 보드게임이 마련돼있다. 두 번째 회기에서는 <5초, 5분, 500년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 마지막 회기인 <1억년, 강인한 생명이 멸종위기라고!>에서는 기후위기와 채식 관련 이론 교육이 이뤄진다.


신청은 홍보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도봉구1인가구지원센터(070-8859-4445)로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인가구가 친환경 생활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