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8월 24일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종합체육관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와 함께 주최한 ‘강북 키움 연합 운동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자치구 특화사업 일환으로, 강북구 내 8개 우리동네키움센터와 협력해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180여명의 키움센터 어린이,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입장식, 개회식, 몸 풀기 체조 등의 사전 활동 후 본격적인 운동회와 폐회식으로 이어져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연합 운동회는 스피드 줄넘기, 바람잡이, 줄다리기 등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다. 특히,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강북구에서는 총 8개의 센터가 운영 중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운동회가 아이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