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완료 - 홍은정 운영위원장,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 선출
  • 기사등록 2024-07-09 19:10:47
기사수정



우여곡절 끝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가 3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며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1일 열린 336회 임시회에서 홍은정 의원을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한 후 이어진 행정기획위원장 투표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며 2개 위원장 선거를 치르지 못하고 336회 임시회가 마무리됐다.    


도봉구의회는 3일 후인 지난 4일 제337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남은 2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갖고 행정기획위원장과 복지건설위원장을 각각 선출했다.


행정기획위원장 투표 결과 이강주 의원이 선출됐으며, 복지건설위원장 선거에서는 황수빈 의원이 과반 이상 득표하며 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홍은정 운영위원장은 “처음 의원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을 때 의회 운영 선진화 방안 연구단체에서 활동한 기억이 난다”면서, “그때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주민의 뜻을 잘 반영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운영위원회는 홍은정·강혜란·강철웅·박상근·정승구·강신만 의원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은 “행정기획위원장으로서 도봉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당선소감으로 전했다. 행정기획위원으로는 이강주·박상근·강철웅·이호석·정승구·이태용·강혜란 의원 총 7명의 의원이 활동한다.


황수빈 복지건설위원장은 “복지건설위원회의 활동 범위가 구민의 생활에 밀접한  만큼 손이 닿지 않았던 구민들에게 복지혜택이 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복지건설위원회는 황수빈·고금숙·손혜영·이성민·강신만·홍은정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소속돼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오는 19일(금)부터 26일(금)까지 8일간 제338회 임시회를 열어 조례안과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