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장애인 문화체험 ‘함께봄 상영회’ 개최 - 코미디 영화 ‘핸섬가이즈’ 관람 시원한 웃음 선사
  • 기사등록 2024-07-09 18:26:18
기사수정


▲ ‘함께봄 상영회’에 참여한 장애인과 돌봄가족들이 영화 관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일환으로 지난 6월 28일 ‘함께봄 상영회’를 개최했다.


‘함께봄 상영회’는 등록장애인 및 돌봄가족들을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등록장애인 및 돌봄가족 등 30여 명이 코미디 영화 ‘핸섬가이즈’를 함께 관람했다.


영화를 관람한 한 돌봄가족은 “남편 거동이 불편해 영화 관람은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이번 기회로 같이 영화도 보고 많이 웃을 수 있었다”면서, “보건소에서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등록장애인 및 돌봄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보건소는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이들을 위한 야외나들이를 실시할 계획이다.


장애인의 기능회복 및 건강증진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현재 ▲재활운동실 운영 ▲방문재활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조기적응 프로그램 제공 ▲신체활동?심리지원 재활 프로그램 ▲재활기구 대여 등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