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토킹 등 범죄로부터 스스로를 지켜요” - 강북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호신술 교육
  • 기사등록 2024-07-09 18:05:59
기사수정


▲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원들이 전문경호팀 지도로 생활 호신술을 직접 시연해보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스토킹 등 강력 범죄 발생이 늘어남에 따라 위험으로부터 스스로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생활 호신술과 범죄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6월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이 안전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제2기 강북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단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구민참여단은 지역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사항 발굴과 여성친화정책 관련 구민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정책파트너로서 역할을 맡고 있다.


교육은 지난해부터 강북구와 함께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홈 보안 CCTV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SK쉴더스의 전문경호팀이 맡았다. 


SK쉴더스 전문경호팀은 ▲여성에게 발생할 수 있는 범죄 상황에 대처하는 행동 요령 ▲호신술을 활용한 대응방법 ▲호신용품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최근 일어나고 있는 강력 사건 유형을 소개하고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과 예방 방법을 안내하는 등 자기방어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참여단원의 안전 역량을 제고함으로써,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조성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교육과 실습을 통해 위험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안심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