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관리공단,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채용비리 근절과 공평한 기회부여로 4년 연속 쾌거
  • 기사등록 2024-07-09 17:49:54
기사수정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은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2024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공정채용 우수기관(4년 지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이란 채용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

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에 대해 엄격한 검증과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최초 인증인 2020년부터 4년 연속 인증을 받게 됐다. 이와 함께 공단은 2021년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로 공정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표창을 수상하고, 2023년에는 남녀고용평등 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공정채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2024년 상반기 채용에서도 공정한 심사, 균등한 기회 제공을 위해 응시자 220명에게 모두 필기전형 기회를 부여했으며,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에 고용감찰관이 모두 참관해 공정하게 진행했다.


김기수 이사장은 “공단은 블라인드 공정 채용 방식으로 채용계획 수립부터 전형별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치고 있다”며, “공평한 기회 부여와 채용 비리 근절 등 공정 채용 문화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더욱 신뢰받는 공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