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09 17:49:17
기사수정


▲ 민·관 합동 2030탄소중립비전선포식에서 참석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하고 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도시 구현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지난 6월 25일 도봉구민회관 회의실에서 ‘2030탄소중립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공단은 2022년 지구의 날 기념 탄소중립 선포식을 시작으로 이듬해 탄소중립 비전을 선정하고 세계환경의 날 기념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선포식은 3회째로 환경의 날을 기념해 또다시 선포식을 갖고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졌다.


올해는 그동안 소규모로만 진행했던 선포식을 도봉구의회와 도봉문화재단을 비롯해 공단 외부 이해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 50여명을 초청해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관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들은 탄소중립도시를 실현하겠다는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의 정책 비전인 ‘2030 탄소중립 실천하는 탄소중립! 함께하는 친환경 도봉!’이 적힌 각각의 카드를 들고 비전을 제창하는 카드 섹션으로 탄소중립 의지를 다졌다.


김기수 이사장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탄소중립 정책을 실천하며 탄소중립 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탄소중립을 위한 대장정에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