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강북구청과 당정협의 가져 - 신강북선, 어린이전문병원 추진 등 주요 현안 논의
  • 기사등록 2024-07-02 20:20:17
기사수정


▲ 천준호 국회의원이 강북구청과의 당정협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천준호 국회의원)는 6월 19일 강북구청(구청장 이순희)과 당정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위에서는 천준호 국회의원, 김명희, 이상수, 최미경, 박철우 강북구의원과 김승식 지역위원 수석부위원장, 김재봉 특보, 성세운, 이백균 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강북구청에서는 이순희 구청장과 이방일 부구청장, 정연욱 행정안전국장, 김선옥 문화생활국장, 유옥현 도시관리국장, 조길례 교통건설국장, 박현정 보건소장 등이 함께했다.  


이들은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 ▲북한산 고도제한 완화 후속조치와 주거환경개선 ▲강북구청사 신축의 강북 발전 활용 방안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의 중단 없는 추진 등 강북구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천준호 의원은 강북구에 봉제산업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언급하며 구청 차원의 봉제산업지원 전담기구 설치도 제안했다.  


이날 협의된 안건 중에는 ‘맨발로 걷는길 확대 조성’과 ‘빌라관리소 확대’가 특히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월 개장한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의 맨발로 걷는 길과 2023년 시범사업이 시작된 빌라관리소는 많은 주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관내 학부모들이 천준호 의원에게 제안한 ▲관내 고교생 석식 지원 문제와 통학버스 운영 방안 ▲구청 관리 학교 부설 주차장의 이용범위 조정 문제도 다뤘다.  


천준호 의원은 “당정이 머리를 맞대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뜻 깊다”면서, “앞으로도 강북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