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공기업 취업준비 도봉구가 응원합니다” - NCS전형 문제풀이전략부터 모의고사까지 지원
  • 기사등록 2024-06-11 21:50:23
기사수정


▲ 도봉구가 준비한 공기업 취업 대비 NCS 필기 집중과정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19~45세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필기전형 대비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NCS(직업기초능력평가)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이번 과정은 최신 NCS 기출경향을 바탕으로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등 출제 비중이 높은 주요 4개 영역에 대한 문제풀이 전략을 수립하고, 마지막 날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7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4일간 도봉구청 위당홀에서 이뤄진다. 1~3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마지막 4일 차 교육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다.


교육 신청은 오는 28일(금)까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혹은 도봉청년톡톡에 게시돼 있는 교육 안내문 내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시장 트렌드와 구직 청년들 수요를 반영한 교육을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청년미래과 청년지원팀(02-2091-381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