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사회에서 빚어가는 지속가능발전’ - 도봉구, ESD공동인증 학점제 연계 강연 개최 - 강연자 사례, 진솔한 이야기에 수강생들 큰 호응
  • 기사등록 2024-06-11 21:13:46
기사수정


▲ ESD 공동인증 학점제와 연계한 강연을 마친 후 강사와 수강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5월 31일 ESD 공동인증 학점제와 연계해 ‘지역사회에서 빚어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이라는 주제로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강연을 개최했다.


강사로는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에 힘쓰고 있는 송정화 도봉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김기탁 도봉ESD실천연구회 강사, 정유경 다움연구소 대표가 나서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실천과 행동의 중요성을 강의했다. 특히 이날 세 강사들은 자신의 사례를 수강생들과 공유하면서 큰 호응을 이끌었다.


송정화 위원은 도봉ESD 전문강사가 된 일화, 강사로서 역할에 대한 자부심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했다. 김기탁 강사는 세 아이의 아빠로서 삶터와 일터에서 어떻게 ESD활동을 펼칠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정유경 대표는 도봉구에서 실천하던 ESD활동을 강릉에서 하게 된 이유와 활동 사항 등을 설명했다.


이에 한 수강생은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해 ESD가 특별한 사람들이 하는 걸로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평범한 사람들이 드러나지는 않지만 자신의 위치에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실천하고 있다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강연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실천과 행동이 특별한 사람이 아닌,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구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더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구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6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