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천동주민자치회 어르신들과 봄나들이 다녀와 -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정원서 행복한 시간 함께 해
  • 기사등록 2024-06-11 20:15:05
기사수정


▲ 송천동주민자치회가 어르신들을 모시고 강화평화전망대 및 화개정원으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강북구 송천동주민자치회가 5월 28일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날 자치위원 30여 명은 5월 11일 동 세대통합어울림 축제에서 신청한 어르신들 40명을 모시고 강화평화전망대와 화개정원 등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이른 아침 배웅에 나선 심재억·노윤상 강북구의원은 “바깥나들이에 목말라 있던 어르신들에게 이번 봄나들이는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위해 수고하는 송천동 주민자치위원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격려했다. 


박종식 송천동장은 “모처럼 진행하는 나들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강화도 최북단 양사면 제적봉에 있는 강화평화전망대에 도착한 주민자치위원들과 어르신들은 야외 무궁화동산에 있는 해병대 상륙돌격 장갑차를 보며 평화통일의 염원이 이뤄지길 기원했다. 이곳은 남한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어 이북 실향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강화도 명소다.


어르신들은 입구정면에 마련돼 있는 통일 염원소에서 통일에 대한 소원을 담은 메모지를 걸기도 했고 또 다른 전시관에서 북한에 대한 생활상도 엿볼 수 있었다.


또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된 화개정원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스카이워크도 걸어보고 멀리 북한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한 어르신은 “송천동주민자치회에서 마련한 어르신 나들이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며, “이런 행운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며 거듭 고마움을 전했다. 


김진숙 주민자치회장은 “박종식 동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이번 나들이를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면서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나들이를 통해 주민자치위원들과 지역주민들이 돈독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9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