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렴 캐릭터, 내 이름을 지어줘!”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캐릭터 네이밍·이모티콘 공모
  • 기사등록 2024-05-24 22:12:42
기사수정


▲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이 청렴캐릭터 네이밍 및 이모티콘을 공모한다. 공모전 안내 포스터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윤순단)은 오는 31(금)일까지 교육지원청 청렴캐릭터의 네이밍 및 이모티콘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청렴 페스티벌 「같이의 가치」 청렴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청렴캐릭터를 만들어 가는 데 있어 교육 구성원이 참여해 친밀도를 형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에는 성북구 및 강북구 소재 유·초·중교에 다니는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청렴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며, 공모 분야는 ▲청렴캐릭터(가칭 청렴짹짹이)의 네이밍 ▲청렴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이다.


청렴캐릭터 네이밍에는 이름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포함돼야 하고, 이모티콘은 시교육청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활용하기 좋은 재치 있는 작품 및 청렴에 경각심을 갖게 하는 작품으로 자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기한 안에 작품과 신청서를 국민참여함 및 이메일(leesj2678@se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상자는 분야별 최우수 1명, 우수 3명(초등, 중등, 일반 1명씩)으로 2개 분야 총 8명이며, 교육지원청은 심사를 통해 오는 6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윤순단 교육장은 “대표 캐릭터를 이모티콘 개발 등 다양한 정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구성원이 청렴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5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