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문3동 주민들 눈으로 본 마을의 아름다움 - 쌍문3동 주민자치회, 두 번째 ‘마을 사진전’ 열어
  • 기사등록 2023-11-14 19:41:40
기사수정


▲ ‘쌍문3동 마을 사진전’을 찾은 주민들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쌍문3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창식)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지역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쌍문3동 마을 사진전’을 열었다.


이번 사진전은 지난 2021년 11월 열린 ‘쌍문3동 마을 사진전’에 이은 두 번째 사진전으로 주민들이 기록한 마을의 전경과 가가호호 소장하고 있던 일상 속 추억을 담았다.


쌍문3동의 역사와 함께 자라온 주민뿐만 아니라 마을을 지키며 함께 늙어가는 우이천 나무들, 평화로운 도시의 석양 그리고 겨울의 한 자락 등이 사진으로 기록됐다.


전시회는 쌍문3동주민센터 지하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토존부터 오늘의 내 모습을 기록할 수 있는 ‘오늘내컷’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까지 사진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효진 주민자치회 마을알리미분과장은 “쌍문3동의 지나간 시간과 옛 추억을 되새기고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마을 사진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 주민들과 주말, 야간 할 것 없이 사진전 준비에 힘써준 분과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임정순 쌍문3동장은 “사진전 공모부터 전시까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이번 사진전이 주민들에게 지역의 추억과 감동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쌍문3동 주민자치회는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2년 12월 2기를 발족, ‘마을배우미분과’, ‘마을알리미분과’ 2개 분과로 나눠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38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