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체육회 박상용 3대 신임회장 취임 - “도봉구민 건강 책임지는 건강 전도사 되겠다”
  • 기사등록 2023-03-16 15:08:03
기사수정


▲ 도봉구체육회 신임 박상용 회장(왼쪽)이 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도봉구체육회 박상용 회장이 취임사를 통해 도봉구 생활체육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있다. 아래쪽 사진은 취임식을 마친 후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도봉구풋살연맹 회장과 도봉구체육회 부회장을 역임한 박상용 신임회장이 도봉구체육회 3대  회장에 이름을 올랐다.   


도봉구체육회는 지난 3월 2일 오후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에서 3대 박상용 회장의 취임식을 갖고 도봉구체육회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취임식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강신만 도봉구의회 의장, 김재섭 당협위원장, 홍국표 서울시의원, 이성민·강혜란·정승구·이태용·고금숙·박상근·손혜영·황수빈·이호석·홍은정 도봉구의원, 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 강북구체육회 이정식 회장 등 체육회 관계자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해 박상용 신임회장의 밝은 미래를 축하했다.


박상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법인이 된 체육회와 여러 종목단체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체육시설 위탁운영과 운동시설 확충, 체육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체육인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겠다”면서, “필요하다면 조례 개정을 건의해서라도 도봉구민의 건강을 책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도봉구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도봉구체육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 전도사가 될 수 있도록 구청장,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구 의원들도 함께 힘을 합쳐 주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생활체육에 관심이 많은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선 도봉구체육을 이끌어가는 체육회가 더욱 단단해져야한다”면서, “생활체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도봉구도 적극 지원하겠다”며 축하했다. 


강신만 의장은 “도봉구체육회가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의 발전과 건강한 도봉을 위해 도봉구체육회의 활동을 기대하겠다”며 도봉구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많은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도봉구체육회와 박상용 신임 회장의 발전을 기원했다.  


박상용 회장은 도봉구풋살연맹 회장과 도봉구체육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도봉구체육회와 도봉구생활체육회가 통합 된 도봉구체육회는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생활체육회의 통합에 따라 지난 2016년 5월 공식 출범했다.


체육회 통합으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정책개발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