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준호 국회의원, 백년시장 아케이드 착공 축하 - “주민 편의성 증진과 현대화로 시장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23-03-15 15:22:08
기사수정


▲ 천준호 국회의원이 아케이트 착공식에서 착공을 축하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갑)은 지난 6일 백년시장(구 강북종합전통시장) 아케이드 착공식에 참석해 공사 개시를 축하했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백년시장의 아케이드 설치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9월까지 이어지는 공사에서 무엇보다도 상인 안전과 구민 안전이 우선시돼야 한다”고 당부하고, “백년시장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강북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시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응원했다.


착공식 후 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인사를 나눈 천준호 국회의원은 “아케이드 설치로 주민 편의성이 증대되고 시장이 현대화되는 만큼 시장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전통시장을 더욱 많이 이용해 주길 부탁드린다”는 말을 건넸다.


천준호 의원은 전통시장 상인뿐만 아니라 골목상권 소상공인과 소통하며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강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백년시장 아케이드는 아치형 차양 막 구조물로 약 230m 구간(한천로 1056~한천로144길 47)에 조성되며, 대형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프링클러·소화전·감지기·CCTV·방송장비 등이 함께 설치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