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위한 각종 정책이 한자리에 「도봉청년톡톡」 - 도봉구, 모바일 채널로 다양한 청년 정책과 정보 제공
  • 기사등록 2023-03-15 14:00:46
기사수정


▲ 도봉구가 청년들을 위해 개설한 도봉청년톡톡 안내 포스터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청년 시각에서 트렌드에 맞는 청년 정책을 홍보하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봉청년톡톡」(카카오톡채널)을 개설했다.


본 채널은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에게 청년 관련 정책과 정보를 알리고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양방향 소통창구로 활용된다.


「도봉청년톡톡」은 ▲중앙정부와 서울시, 도봉구의 각종 청년 정책과 청년지원사업 홍보 ▲도봉구 청년인턴십 운영 관련 공공기관, 관내 중소기업 등의 채용정보 제공 ▲성년의 날, 도봉청년축제, OPCD WEEK(청년 활동 중심지 조성 특화사업) 등 청년 대상 행사 안내 ▲청년 정책 트렌드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청년정책 관련 문의 1:1상담 등 도봉구 청년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비롯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 채널 역할을 하게 된다.


도봉구 19~39세 청년 또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도봉구민이라면 누구나 친구로 추가해 도봉청년톡톡 채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채널추가는 카카오톡 친구 또는 채팅 탭 상단 검색란에 ‘도봉청년톡톡’을 검색 후 추가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청년톡톡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고 청년들의 가감 없는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창구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니즈를 파악해 청년 체감형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이 직접 참여·이용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통해 청년의 희망찬 내일을 지원하는 도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