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5 13:58:26
기사수정


▲ 지난해 조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수료한 구민들이 수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구민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도봉 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


취업난 속에서 사회변화에 따라 구인·구직 수요가 많은 직업군에 대해 맞춤 전문직업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는 구민들에게 더 다양한 전문직업교육을 지원하고자 ▲전기 시설관리자 양성과정 ▲이모티콘 디자이너 양성과정 ▲법률 사무직업 취업 교육과정 ▲드론 VR 실습 및 4대 자격 취득과정 ▲실내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과정 ▲OA실무마스터 교육과정 ▲상품 디자이너 양성과정 총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의 모집기간 및 교육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뉴스, SNS 등을 통해 운영 시기에 맞춰 안내할 예정이며, 과정별로 구민 약 20명씩 신청 받아 지원할 방침이다.


각 교육과정이 전문 교육기관에서 위탁 운영되는 만큼 선발된 구민은 비용 부담 없이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취·창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육 수료 후 교육기관 등을 통한 취업상담 및 알선도 지원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전기 시설관리자 양성과정, 드론 자격증 취득과정 등 구인구직 수요가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만큼 구민들의 취·창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을 발굴해 취업 걱정 없는 도봉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직업상담사 양성과정 ▲친환경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결혼이주여성 가정폭력상담원 양성과정 ▲AR/VR 활용 조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민 108명에게 취·창업을 지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