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5 09:21:08
기사수정


▲ 2023 동북시민학교 인문학 강의 웹자보


(사)도봉시민회는 덕성여자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현안을 바탕으로 대학과 시민사회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동북시민학교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인문학 강좌는 ‘기후환경, 인문학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4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덕성여자대학교 대강의동에서 총 15회에 걸쳐 진행한다.


동북시민학교의 이번 인문학 강좌는 기후 위기 시대에 직면한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동학 쓰레기센터 소장과 정주연 다시입다연구소 대표의 강의를 통해 우리의 소비문화를 되돌아보는 기회를 갖고, 정온건축사사무소 오대석 소장으로부터 에너지 절약형 주택인 패시브 건축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의 분열을 치유하려는 노력으로 30년간 발간돼온 잡지인 《녹색평론》의 김정현 발행인으로부터 왜 ‘환경’이 아닌 ‘녹색’인가라는 철학적 질문을 함께하는 자리와 방학동, 중랑천, 생태 놀이터 ‘숲속애’를 탐방하는 시간도 갖는다.


기후환경 주제뿐만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해줄 강좌도 준비돼 있다.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품격 있는 삶을 위해 필요한 말공부에 대해 알아본다.


동북시민학교에는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5강을 모두 들을 수 있는 수강료는 7만원이다. 10강 이상 출석하면 덕성여자대학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도봉시민회에 전화(02-998-568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2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