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2022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전년도 최하에서 3등급 상승 ‘노력도’ 우수 행안부 표창
  • 기사등록 2023-02-28 19:43:17
기사수정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3등급 상승한 나등급(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기관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공정하고 체계적인 종합평가를 통해 전 기관의 민원서비스 정도를 5개 등급(가~마)으로 분류해 민원행정 품질과 주민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지난 1년 동안 민원처리상황의 주기적 보고와 꼼꼼한 점검을 통해 민원처리 개선에 노력했다. 또,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발한 대외활동,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및 제도 개선, 민원조정위원회 활성화, 야간세무상담 등 전문분야 민원상담, 고충민원 처리와 주민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1년 최하위 등급에서 단숨에 3등급이나 뛰어올랐다.


이에 따라 노원구는 전국 306개 기관 중 괄목할만한 민원처리 개선과 발전을 이룬 기관에게 부여하는 노력도 우수기관으로 유일하게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표창과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주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미흡한 민원처리 관행을 개선함은 물론 주민이 공감하고 기대하는 최고 등급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ukbu.kr/news/view.php?idx=211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